청년 구직 활동 지원금 신청

2020. 8. 8. 21:21잡다한것들

신청 결과 : 성공

똑부러진 지인 덕분에 이런 것을 알게 되었고, 신청해서 지원 대상이 되었다.

언제 했는지, 무엇을 필요로 했는지 정도가 그나마 쓸만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.

언제 신청해서 언제 되었는가?

신청 : 7월 24일

지원대상 선정 : 8월 5일 (약 2주 내외)

대상 선정 통보 : 8월 8일(15일. 토요일)

신청서 작성시 무엇이 필요한가?

소득정보 파악을 위한 부모님의 동의서. 개인적으로 제일 귀찮은 부분이었다.

졸업 - 제적 증명서

가구소득정보 수집을 위한 정보

가족관계 증명서

부, 모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

부, 모의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

부, 모의 신분증 사본 첨부 파일

구직활동 계획서

기준중위소득 120% 이하인 가구
참고할 점
  •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, 신분증 사본 첨부,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는 부,모의 핸드폰 인증으로 대신할 수 있다. (

    본인은 하도 오류가 나서 포기했지만 말이다

    )

  • 증명서 준비하는 과정이 은근 귀찮다. 서면으로 발급시에는 신청한 뒤 구청, 동사무소에 찾아가서 받고, 스캔하고, 올리는 과정이 필요하다. 집에서 프린트해서 올려도 되고 말이다. 나는 집에 프린터가 제대로 동작안해서 골치아팠었다.

    • 집에 프린터가 없는데 밖에 나가는 것은 귀찮을 때 : 온라인 발급 후 모두의 프린터를 이용하여 pdf로 바로 출력하면 된다.
  • 구직활동 계획서는 작성란에 있는 예시를 참고해서 적절히 잘 쓰면 된다. 희망 직종에 대한 상세 내용과 목표달성 계획을 작성하면 된다.

기분이 좋은가?

happy 하다.